내/외장재

내/외장재 | 현관/창호 | 가구/욕실/인테리어 | 조명/사인/디지털프린팅 | 홈오토/방범/생활가전 | 냉/난방/단열재 | 목재/석재/벽돌/철재 | 설비/도장/방수재 | 조경/구조재/공공시설 | 건설장비/공구 및기타
업체명
전화번호
02-554-3400
담당자
홍성산업
휴대폰
홈페이지
이메일


      



흡음용하니컴천정제(스카이텍스하니컴)

[모델명 : 스카이텍스하니컴]
제조국
대한민국
제조 및 수입사
홍성산업
규격
--
판매단위
직접문의
판매금액 (원)
직접문의
시공여부
--

제품상세내용

 

1231834300.gif
스카이텍스 하니컴 흡음 천정재는 하니컴판넬의 구조에 소음감소를 위한 홀이 스킨구조에 부가된 기능으로서 대단히 가벼운 구조인 벌집모양의 하니컴 구조가 판넬의 휨강성등 구조적 안정을 보장하는 동시에 판넬의 장대화(長大化)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스판(Span)이 큰 판넬을 천정재로 적용함으로써 평활도의 보장은 물론 시각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줄수 있음은 물론 흡음 및 차음 성능을 갖는 기능을 갖는 차세대의 다기능성 천정판넬입니다. 

스카이텍스 소음제어 기술은 스킨 홀과 음향부직포에 의한 1차 소음의 흡음과 2차적으로 복합구조인 셀(Closed Cell)상태로 막혀있는 하니컴 코어 내부로 흡수된 소음이 육각형의 하니컴 코어 내부에서 소멸현상으로 음이 상쇄되며, 마지막으로 다시 반대편의 스킨 홀과 음향부직포를 빠져나가면서 소음이 감쇄되는 3단계의 소음 제어기술이 부과되는 고기능성 소음제어 천정판넬입니다.

 
 
 
1241767582.gif

■ 제품 용도

 

- 공항, 역사, 터미널, 컨벤션센터 등 흡읍기능이 요구되는 건축물

 - 선박 및 크루즈선등의 연회홀, 공연홀 등 소음발생 장소의 
  흡음용 천정 및 벽체
 - 대형 도서관 및 아트홀의 흡음용 천정재
 - 체육관시설의 천정재
 - 사무실의 소음감소 천정재 및 벽면용도

 

 

■ 제품 구조
 - 홀표면의 금속재
 - 소음감소 음향 래이어층
 - 하니컴 코어층
 - 소음감소 음향 레이어층

 

 
 
 
■ 홀표면의 금속재
제품규격
T 제품 두께 (mm)8T8T8T8T

     F 상판 두께 (mm)

0.80.81.01.0

     R 하판 두께 (mm)

0.50.50.50.5

     C 셀사이즈(inch)

1/2"3/8"1/2"3/8"

     판넬무게(1/2“기준, kg/㎡)

3.84.34.64.9

     판넬 폭 (mm)

1250 mm 표준

     판넬 길이 (mm)

4500 mm이내 주문치수

     판넬 색상

아키텍스 표준색상

- 일정물량 이상의 경우 주문폭이 가능합니다. 
- 일정물량 이상의 경우 주문색상이 가능합니다. 
- 판넬의 전체두께 및 상하판 두께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만 납기에 여유가 필요합니다. 
- 셀사이즈는 선택가능하며, 건축판넬의 경우 3/8“가 주종을 이루고 있습니다. 
- 상하판은 알루미늄 이외에 스텐레스 스틸, 아연도 강판등이 가능합니다. (아래표 참조) 
- 판넬길이 4500mm이상의 경우 핸드링, 운송상의 문제로 추가비용이 부가됩니다. 
홀규격에 따른 제품종류
Model No.¤[mm]피치 [mm]개구율각도

     SKYTECKS HONEYCOMB 2516

2.55.516%60

     SKYTECKS HONEYCOMB 2532

2.53.932%60

     SKYTECKS HONEYCOMB 3014

3.07.014%60

     SKYTECKS HONEYCOMB 3029

3.04.929%60

표면재 및 제품 두께
스카이텍스 하니컴의 표면재는 알루미늄이나 갈바철판중 택일하게 됩니다. 경량화를 위해서는 알루미늄이 추천됩니다. 표면재의 두께는 제품의 중량과도 관계있지만, 제품의 평활도, 홀가공성의 여부 및 하니컴판넬 제조와도 관련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제적인 제품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상판재 (aluminum) : 최소 0.5mm thickness 이상
* 하판재 (aluminum) : 최소 0.5mm thickness 이상

알루미늄 상하판재의 경우 0.5에서 1.0mm 사이의 두께가 사용됩니다. 

전체 제품 두께
제품의 평활도는 스티프너의 없는 상태에서 중요한 변수입니다. 판의 길이가 길수록 전체 두께는 비례하여 높아져야합니다. 이것은 하니컴 코어의 두께와도 상관있고 예산과도 관련성 깊습니다. 

판넬 사이드 처리
판넬 사이드 처리는 소비자의 선택사양입니다. 오픈 타입도 가능하고 폐쇄(closed)타입도 가능합니다. 이것은 판넬의 두께 설치방법에 따른 몰딩 타입에 따라 다양합니다. 상세 사항에 대해 당사 기술영업부와 토의 하여 주십시오.
■ 특장점
스카이텍스 흡읍용 하니컴 천정재는 불연재이면서 뛰어난 흡.차음성능으로 소음제어에 뛰어난 성능을 갖춘 동시에 뛰어난 평활도의 보유로 길이의 제한이 적은 금속소재의 하니컴 복합구조 천정재입니다. 
이러한 스카이텍스의 특징은 아래의 세부적인 특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불연재 금속형 천정재

대형 건축물의 불연성능은 필수적으로 인식되며,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발마춰 스카이텍스는 금속소재인 알루미늄이나 아연도강판과 같은 금속소재는 물론 심재인 하니컴코어도 알루미늄으로 구성된 금속재질입니다. 석면이나 유리면과 같은 재질이 아닌 순수 금속판넬로 구성되면서도 석면이나 유리면 재질의 천정재보다 넓은 스판으로 생산 및 가벼운 하중으로 천정재로서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킵니다. 
 

뛰어난 흠음효과

상하 스킨재질의 홀과 부직포 및 하니컴구조의 역학적 구성으로 소음제어 방식중 흠음효과는 발군의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소음감소계수인 NRC 계수에 따른 테스트 결과를 참조하시면 스카이텍스 하니컴 천정재의 소음감소효과치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長스판 가능 및 뛰어난 평활도

스카이텍스가 적용되는 현장은 대형 건축물이 주요 적용처가 됩니다. 대형 건축물의 실내천정재는 지상 10미터에서 20미터 사이의 고공에 부착된 천정판넬은 시각적으로 시원한 모양을 갖기위해 프랭크의 크기가 장스판화 되어야합니다. 판넬의 장스판화에는 판넬의 평활도 및 우는현상이 가장 치명적인 과제입니다. 하니컴코어에 의해 지탱되는 하니컴판넬 구조의 스카이텍스는 건축설계가가 원하는 스판, 프랭크의 사이즈를 만족시켜 드립니다. 

 

제품에 따른 스판의 비교 

비교SKYTECKS비금속 천정재금속형 천정재

     중량

100400240

     스판크기(스티프너 없는상태)

1003545

     제품두께

1001008

- 위 도표는 상대 비교치임 
- 비금속 천정재 : 석고보드(gypsum boards), 시멘트 보드 등 
- 금속 천정재 : GI, 알루미늄 시트 등
- 비교에 사용된 스카이텍스는 스카이텍스 하니컴 제품임 (10T=F0.5 + C3/8"+0.5)


안정된 복합구조 및 경량성

평활도가 보장되면서 설계가가 원하는 스판유지를 위해 취할수 있는 방법은 금속재질의 두께를 높이거나, 구조적 취약부위에 몰딩등의 부가적인 액세서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금속의 두께를 높이지도, 부가적 고정 장치없이 휨강성이나 구조성능 대비 탁월한 구조가 하니컴 구조라는 것은 인정되는 사실입니다. 
 

■ 제품 일반 성질
항목결과치단위테스트 방법

     두께

10.0mmKS B 5202

     중 량

3.7kg/㎡KS B 5302

     휨 강도

44.3N/㎟ASTM C 393

     드럼필 강도

23.0Nmm/mm ASTM D 1781
■ 일반 주의 사항

가공 및 취부

메탈릭 칼라의 경우에는 같은 방향으로 취부 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빛의 반사등에 의해 이색이 발생 할 수 있다. 취부의 식별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보호테잎에 화살표 마킹을 하여 방향성 식별이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SKYTECKS ACM 는 100% 연속 롤 생산방식에 의하여 도장되어 이색이 발생되지 않게 하였고, 물량 및 몰드조립 방법등 에 따라 때로는 롤코팅 방식이 아닌 스프레이 코팅 방식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시공품질

SKYTECKS 시리즈 천정패널은 시공 및 조립, 코킹시 현장 작업자들의 높은 주의를 요하며, 올바르게 시공되어야만 제대로된 흡음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호테잎 제거

패널의 취부후에는 신속히 보호필름은 벗겨내야 합니다. 시간이 오래 경과될 경우, 때에 따라서는 보호필름의 접착제가 패널 표면에 남아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시공후에는 신속히 보호필름을 제거합니다.
 

보관 및 적재

패널은 항상 평행한 상태로 유지 보관 및 적재하여야 합니다. 패널을 세워 보관하게 되면 평활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 음향의 이해
음의 전달 형태주요 내용
1231905888.gif소리의 반사 (Sound Reflection)

표면처리가 되지 않은 매끈한 표면을 가진 금속, 비금속 소재의 경우 소리가 입사하면 대부분의 음을 반사하게 됩니다. 이때 실내에는 윙윙거리거나 울리는 소리와 함께 소음이 더 커지는 현상을 갖게 됩니다. 딱딱한 표면소재보다 탄성있는 표면이 소리의 반사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예) 표면처리없는 금속재 천정재 → 실내 소음이 더 커지는 공명효과 발생

1231906008.gif소리의 흡수 (Sound Absorption)

표면처리된 금속, 비금속 소재의 경우 소리가 입사하면 일부 소리(소음)의 흡수, 나머지를 반사하게 됩니다. 
(100% 흡은은 기술상 어려움)

예) 타공 금속쉬트

1231905951.gif소리의 통과 (Sound Transmission)

표면처리되고 일정두께를 갖는 천정재의 경우 1차 흡음, 2차 감쇄, 3차 통과되는 현상을 갖습니다. 스카이텍스 시리즈는 소음의 흡음과 통과 두가지 기능을 갖는 탁월한 흡음 천정재입니다. 용도와 중량, 적용부위등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예) 스카이텍스 하니컴판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