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지식인 | 최신정보 | 내집잘짓기 | 최신공법 | 셀프집짓기건설사잡썰 | 라이프 Tip | 건설면허 Tip | 인터뷰 | 건설/건축하자제보 | 자재화물운송업체 | 중장비대여업체 | 건설폐기물처리업체 | 뉴스포커스 | 이달의 인물  | 신제품정보 | 기업탐방

미세먼지에 맞서는 창호관련 제품 Best 18

사이버건축박람회 0 3,540
업체명
전화번호
031-358-2789
담당자
관리자
휴대폰
홈페이지
http://www.jlns.kr
이메일
jlns2789@daum.net


사물인터넷 기술 접목한 핸들과 하이브리드 환기창, 미세먼지 차단망까지

 

 


 

미세먼지 공포가 이어지는 가운데 집안의 미세먼지 차단과 가장 밀접한 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갖춘 창호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창호업계에서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미세먼지 정보를 알려주는 핸들과 자연환기와 기계환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환기창을 비롯 정전기 방식 및 나노기술을 결합한 미세먼지 차단망 등 다양한 제품으로 미세먼지에 맞서는 창호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 가운데 주목할 만한 미세먼지 차단 창호관련 제품 Best 18을 소개한다.
   

 

LG하우시스, ‘히든 디스플레이 핸들(Hidden Display Handle)’

1555308092-61.jpg

 


LG하우시스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통해 소비자에게 미세먼지 정보를 미리 알려주는 미래형 창호 손잡이 제품 ‘히든 디스플레이 핸들(Hidden Display Handle)’을 선보이고 있다. ‘히든 디스플레이 핸들’은 IoT 기술로 날씨예보와 대기 미세먼지, 실내공기질(CO2, TVOCs) 등의 정보를 종합하여, 창호 핸들에 내장된 디스플레이에 환기 관련 안내를 해주는 제품이다. 

미세먼지나 눈, 비 등으로 창호 개폐에 주의를 요하는 경우, 실내공기가 좋지 않아 환기가 필요한 경우, 기상 및 실내공기가 좋지 않아 청정기를 가동해야 하는 경우 등 날씨와 실내공기 질에 맞춰 필요한 정보가 표시된다. 

특히, 외출 중에도 모바일 앱을 통해 창호 개폐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방형 플랫폼(Open platform)을 기반으로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다양한 IoT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어 지능화된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080.005.4000)

 

현대L&C, 방진방충망 ‘먼지잼’

1555308114-70.jpg

 


현대L&C ‘먼지잼’은 망 사이에 나노화이버를 부착해 미세먼지 포집률을 높인 하이브리드 형태의 방진방충망이다. 먼지잼은 외부 유해물질을 최대 90%까지 차단할 수 있다. 

개폐방식에 따라 ‘Fix(픽스)’와 ‘Roll & Roll(롤앤롤)’, ‘Fix & Roll(픽스앤롤)’ 세 가지 종류로 나뉜다. ‘Fix(픽스)’는 일반적인 방충망 틀에 방진방충망이 적용된 형태이며, ‘Roll & Roll(롤앤롤)’은 한 면에는 일반 방충망이, 또 다른 한 면에는 방진방충망이 연결되어 있어 양쪽에서 끄집어 당겨 붙이는 형태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면적만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 

‘Fix & Roll(픽스앤롤)’은 고정된 방범 방충망과 방진 방충망이 이중으로 설치되어 있는 구조다. 평소에는 방범 방충망을 사용하고, 공기 상태가 좋지 않은 날에는 방진 방충망을 한번 더 닫아 유해물질의 실내 유입을 막아준다. 내구성이 강해 세척을 할 때에도 분무기 등을 사용해 손쉽게 물세척을 할 수 있다. 품질 보증 기간은 2년으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현대L&C는 지난 3월 18일부터 ‘먼지잼’의 픽스 타입을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L&C몰’을 판매하며, 향후 픽스앤롤, 롤앤롤 타입도 론칭할 계획이다. (02.6364.7561)

 

금호석유화학, 휴그린 ‘숨 쉬는 자동 환기창’

1555308136-15.jpg

 


휴그린 ‘숨 쉬는 자동 환기창’은 제품은 고성능 Hepa 필터를 장착해 초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 외부 오염원을 차단함은 물론 결로현상까지 저감시켜주는 1등급 환기 장치 제품이다. 

기계환기와 자연환기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에너지사용량을 최소화시켜주며 중간바를 제거해 넓은 조망권을 확보해주는 장점도 갖고 있다. 온도와 풍속, 습도 센서를 통한 자동감지로 하루 종일 깨끗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해주며 환기로 인한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 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더불어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실내 공기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갖고 있다. 

‘숨 쉬는 자동 환기창’은 미세먼지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로 조합 아파트 현장을 비롯한 다수의 현장에 적용되며 설치가 확대되고 있다. 
(02.6961.1986)

 

성광유니텍, 체코 레스필론(RESPILON)社 나노섬유망 선보여 

1555308162-84.jpg


 

스마트 방범안전창 ‘윈가드’의 성광유니텍은 체코의 나노섬유 전문 제조업체 레스필론(RESPILON)社의 나노섬유망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나노섬유를 활용한 마스크, 다기능 아웃도어 의류 등을 제조 중인 레스필론 그룹은 성광유니텍의 의뢰를 받아 창틀에 부착할 나노섬유망을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
성광유니텍은 현재 생산·판매 중인 스마트방범안전창 '윈가드'에 나노섬유망을 결합해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성광유니텍의 미세먼지차단창에 적용되는 레스필론의 망 기술력은 체코의 시험기관 성능테스트 결과 초미세먼지에 해당하는 1.0㎛ 크기의 입자를 79.9% 걸러내며, 미세먼지 분류기준인 2.5㎛크기의 입자는 97.6%나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566.7310)

대코시스템(주), 미세먼지 차단은 물론 자연환기 만족시켜주는 ‘폴텍(Polltek)청정스크린’ 

1555308245-99.jpg



대코시스템(주)에서 공급하는 ‘폴텍청정스크린’은 외부의 미세먼지는 차단하고 실내의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제품으로 160년 전통의 유럽 제조사에서 양전하 코팅 기술을 적용해 먼지는 흡착하고 신선한 공기는 투과시켜 주는 국제 특허를 가진 제품이다. 

100% 폴리에스테르에 양전하 코팅 기술로 국제특허를 획득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미세 꽃가루 입자는 93~100% 차단하고 신선한 공기는 실내에 유입시킨다. 자연 노화, 염분 등의 외부적 요인에 의해 부식되지 않고 반영구적, 무해한 재질로 이뤄졌다. 유럽알러지연구재단(ECARF)에서 꽃가루 종류에 따라 93~100% 차단한다는 결과를 2년마다 매번 갱신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에서 필터분진포집효율이 미세먼지포집률 70%에 달한다는 시험성적서를 받았으며  FITI시험연구원에서도 공기투과도 및 방염성 테스트를 비롯한 11가지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능을 인증 받아 현재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폴텍청정스크린은 폴텍마스크와 팬필터 등 다양한 미세먼지차단 제품으로도 접목되고 있다. (031.793.3160)

(주)대상테크롤, 자연환기 미세먼지 솔루션 ‘폴테크(Poll-Tech)’

1555308270-78.jpg


(주)대상테크롤에서 공급하는 ‘폴테크’는 밖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막고 안에서 발생하는 유독성 물질을 바깥으로 내보내는 데에 최적화된 청정스크린이다. 100% 폴리에스테르 재질로 통기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크기의 꽃가루 입자에 대해서 ECARF(유럽알러지연구재단)에서 93~100% 차단 인증을 받아 꽃가루 알러지에 취약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유럽의 까다로운 REACH(유럽유해물질불포함인증)까지 획득하여 기존 방충망의 부식에 따른 오염 및 호흡기 침투걱정이 없다.

미세먼지 차단뿐만 아니라 빗물 들이침을 효과적으로 막아주어 비 오는 여름날에도 걱정 없이 문을 열고 환기할 수 있으며, 자외선 차단까지 가능하다. 특히 창호 프레임 컬러에 있어 기존의 색상을 입히는 도료 방식이 아닌 아노다이징 공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상은 물론 고급스러운 광택을 제공하여 점점 고급화 되어 가는 주택과 자신을 개성 있게 표현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주)대상테크롤은 최근 미세먼지 차단의 ‘폴테크’제품에 방범안전망 ‘세이프테크’를 접목한 결합형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여주었다. (031.797.2592) 

월드크린에어리어, 나노방진망 ‘숨시미’ 

월드크린에어리어에서 공급하는 ‘숨시미’는 전기적 방사를 통해 약 300㎛ 굵기의 나노섬유를 뽑아내는 기술을 보유한 미세먼지 방지 섬유 개발 전문기업 (주)TN의 기술을 적용한 나노방진망 제품이다. 월드크린에어리어의 나노방진망은 송도더샾센트럴파크2차, 부천대우테크노파크를 비롯 학교 및 유치원, 어린이집, 관공서, 일반주택까지 다양한 곳에 적용이 확대되면서 제품의 기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숨시미’ 나노방진망은 3겹의 나노섬유 차단막으로 미세먼지를 차단시켜주는 구조를 갖고 있다. 86.5%의 높은 분진 포집효율로 미세먼지를 차단시켜준다. 나노메쉬 구조로 이루어져 공기순환 및 가시광선 투과율이 우수하며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갖고 있다. 흐르는 물이나 물수건으로 세척도 쉽고 해무, 해풍에 부식되지 않는 장점도 갖고 있다. 

동절기에는 보온효과로 창문의 결로도 방지해준다. 월드크린에어리어는 미세먼지차단망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롤스크린방식, 판넬 슬라이드 방식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032.624.3439)

방충망119, 미세먼지 나노방진망 

제일캐노피 대신알루텍의 방충망 브랜드 '방충망119'의 ‘미세먼지 나노 방진망’은 미세먼지 차단 PM 2.5사이즈 기준, 80% 이상의 입자 제거 효율을 갖고 있으면서도 일반 방충망에 뒤지지 않는 오염물질 차단 및 통기성으로 원활한 통풍 및 안전한 실내 환기가 가능하며 나노섬유만의 장점을 활용, 기능을 극대화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방충망119의 미세먼지 나노 방진망은 촘촘망과 미세먼지망 결합의 ‘미세먼지결합망’과 스테인리스 방범망에 미세먼지망을 결합한 멀티미세먼지망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작 돼 공급된다. (031.355.9900)

(주)브라운테크세일즈, 창호형 자연환기구  

1555308401-60.jpg


(주)브라운테크세일즈의 창호형 자연환기구는 영국 Titon社와 기술제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창호형 자연환기구를 공급하고 있다. (주)브라운테크세일즈는 ‘신축공동주택의 자연환기설비 설치 기준’의 자연환기구의 필터 성능을 만족하는 제품을  LH는 물론 일반 건설사까지 적용을 고급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주)브라운테크세일즈는 지난 2005년부터 창호형 자연환기구 제품을 선보이면서 자연환기구 제품과 필터 기술, 연구개발(R&D) 등에서 국내 창호형 자연환기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031.948.7687) 

(주)에스와이피티, 나노방진망 ‘숨틀’  

(주)에스와이피티는 미세먼지 나노방진망 ‘숨틀’을 선보이고 있다. ‘숨틀’은 F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테스트를 받아 미세먼지 포집율 87%, 공기투과도 476cfm의 우수한 결과를 얻어 기존 자사 방진망에 비해 먼지포집율은 높이고 공기투과율은 향상시킨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알려졌다. 제품에 대한 성능을 계속 업그레이드하면서 시인성도 대폭 개선했다. 용도와 사이즈에 맞게 잘라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높은 빛 투과율로 실내가 어두워지지 않아 블라인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사계절 내내 활용이 가능하다. (031.932.8397)

 
고구려시스템(주), 미세먼지망 결합한 ‘파인 안전ㆍ방범 방충망’ 

고구려시스템은 기존의 안전ㆍ방범 방충망에 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더한 폴리 소재의 ‘파인 안전ㆍ방범 방충망’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의 안전ㆍ방범 방충망에 롤 블라인드 형태의 미세먼지 차단망을 설치한 게 특징이다. 평상시에는 미세먼지 차단망을 올렸다가, 문을 열고 실내공기를 환기할 때 내리면 먼지가 집안에 유입되는 것을 막아준다.

FITI 시험연구원에 의뢰한 실험 결과, 미세먼지 차단망의 미세먼지 분진 포집율은 88.1%다. 공기 투과도는 4.923m/s으로 측정됐다. (1588.3805)

 

(주)더스트쉴더, 자연환기창 더스트쉴더

1555308453-54.jpg

 



더스트쉴더 자연환기창은 미세먼지 차단은 물론 실내공기오염의 원인인 Tvoc,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를 배출한다. 최고의 공기청정기는 ‘자연환기’라는 말처럼 깨끗한 공기를 유입시켜 실내환기를 할 수 있고 초미세먼지(PM2.5)보다 더 작은 극초미세먼지(PM1.0)를 97.8% 이상 포집 가능한 고효율필터를 최대면적으로 사용한 자연환기창 제품이다.
(070.4942.2377)

(주)오투클린, 나노방진망 ‘오투클린’

(주)오투클린에서 공급하는 창문형 공기청정시스템 오투클린은 반도체, 의료산업에 사용되는 최첨단 나노섬유 기술과 친환경 무기항균제 기술을 접목한 자연 환기 홈케어 시스템으로써, 자연통풍이 가능하면서도 실내로 유입되는 황사 및 미세먼지를 효율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가정용 나노망 제품이다.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90.5% 이상) 등 입자성 유해물질을 차단하며 항균, 항곰팡이 99.9% 이상 사멸, 사생활 보호(차광율 약 65%), 자외선 차단(약 88%)빗물 차단, 난연 기능 등을 갖고 있다. 
(1577.8730)

코레쉬트레이딩(주), ‘오픈(OFEN) 자연환기창’

코레쉬트레이딩(주)은 ‘오픈(OFEN) 자연환기창’을 선보이고 있다. Mesh 필터 전문 기업 코레쉬트레이딩(주)는 삼성전자와 LG전자 가전제품에 열접착망사와 같은 필터 Mesh를 공급하는 업체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오픈(OFEN) 자연환기창’은 Adhesive(EVA)코팅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정전기력으로 고성능의 집진효율을 자랑한다. 공기청정기 필터와 관련해서는 특허기술을 갖고 있고 집진효율 성적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으로부터 집진효율 80%의 시험성적을 인정받았다. 
(053.591.1203)

 

(주)에프티이엔이(FTENE), ‘테크노웹 나노방진망’

1555308469-62.jpg

 


(주)에프티이앤이는 미세먼지(PM 2.5)를 90%이상 차단할 수 있는 나노소재의 ‘테크노웹 나노방진망’을 공급하고 있다. 나노섬유를 방충망에 적용한 ‘테크노웹 나노방진망’은 나노필터망 구조로 PM2.5사이즈의 미세먼지 등을 차단하며 꽃가루, 미세곤충으로부터 실내유입을 차단해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준다. 비표면적이 넓고 균일한 기공을 통해 탁월한 포집효율과 원활한 통기성을 자랑하며 나노섬유와 메쉬(mesh)망으로 이루어져 내구성도 우수하다. (02.3489.3400)

(주)비케이서울인터내셔널, 섬모 적용해 특수코팅 처리한 ‘BK청정망’

BK서울인터내셔널은 섬모를 적용해 특수 코팅 처리한 미세먼지차단망 ‘BK청정망’을 선보이고 있다. BK청정망은 수백만개의 섬모를 특수코팅 처리한 섬모이식 청정망으로 미세먼지는 차단하고 청정한 공기를 공급하는 제품이다. 섬모를 적용해 자연바람에 운동에너지를 일으켜 공기중의 미세먼지, 황사, 매연 등 오염물질과 꽃가루의 실내 유입을 차단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미세먼지 포집율 80%이상의 미세먼지 차단 성능을 갖고 있으며 특별히 환기성능이 우수하다. (02.2138.6647)

(주)다가올, 독일 트리텍(Trittec) 미세먼지차단망

(주)다가올에서 공급하는 독일 트리텍(Trittec) 미세먼지차단망은 100% 현지에서 제작한다. 이 제품은 두 종류의 고분자를 하나로 만든 이중 섬유 기술과 머리카락보다 가는 0.15㎛ 두께의 극세섬유 기술로 만들었다. 덕분에 통기성과 미세먼지 차단 성능 둘 다 충족한다. 초미세먼지를 83.75% 차단한다. 국제적으로 호흡기, 피부, 시신경 알러지 분야의 연구, 인증기관으로 명성이 있는 독일 ECARF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1522.7504)


(주)홈엔케어, 미세먼진차단클린망 ‘홈엔씨’  

(주)홈엔케어는 미세먼지차단클린망 전문 브랜드 ‘홈엔씨’의  ‘스마트 롤 클린망’을 공급하고 있다. 홈엔씨 미세먼지차단망은 독일 그린웹 브랜드 제품으로 통기성과 시인성이 좋은 점이 특징이다. 황사와 꽃가루는 97%이상 차단하고 공기 투과율은 71.6%로 환기성능 역시 우수한 장점을 갖고 있다.
망 이탈 방지 공법을 채택했으며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의 스프링을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시켰다. 이와 함께 감속기를 통해 속도제어를 할 수 있어 방충망 사용시 상하강 속도를 조절해 부드럽게 닫히며 제품에 따라 자석식 및 터치 버튼형식을 적용했으며 시공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조립후 프레임이 분리되지 않도록 설계됐다.    (1688.4281)

 

 

기사출처 : 월간창호기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