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지식인 | 최신정보 | 내집잘짓기 | 최신공법 | 셀프집짓기건설사잡썰 | 라이프 Tip | 건설면허 Tip | 인터뷰 | 건설/건축하자제보 | 자재화물운송업체 | 중장비대여업체 | 건설폐기물처리업체 | 뉴스포커스 | 이달의 인물  | 신제품정보 | 기업탐방

레미콘기업 유진, ‘홈데이’로 홈인테리어시장에 출사

사이버건축박람회 0 1,855

LG, KCC, 문다소, 한솔홈데코, 아주시스템 등 80여 인테리어 브랜드 제품 유통

 

유진기업(주) 홈데이 목동점 

<인터뷰> 홍종민 점장

 

1475564073-42.jpg
 

홈 임프루브먼트 사업에 진출, 종합 건자재유통회사로서 투자 확대

 

유진기업(주)(대표이사 최종성)이 레미콘, 아스콘 등 건설소재산업에서 2013년 건자재 유통사업과 최근의 홈임프루브먼트(Home Improvement)사업까지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유진기업(주)은 홈임프루브먼트(Home Improvement)사업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건축자재 B2C 유통점 ‘홈데이(HOME DAY)’ 매장을 서울 목동에 첫 오픈하고, 지난달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 곳에는 각종 건축자재와 함께 창호, 도어, 기타 부속품까지 총망라돼 자재선정서부터 시공에 이르기 까지 토털 원스톱 공급체계를 이뤘다. 목동점은 일본 유명 리폼기업인 ‘홈테크’와 제휴을 통해 경영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했으며, 연면적 1,139㎡에 지상 3층 규모의 대형 매장에 국내외 인테리어 브랜드 80여종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1호점인 서울 목동점 ‘홈데이’의 홍종민 점장을 만나 매장구성과 운영체계, 협력관계구축에 대해 들어보았다.

 

1475564095-59.jpg
 

Q) “레미콘, 아스콘 등 전통 건설소재산업의 선두업체인 유진기업(주)이 홈인테리어시장에 뛰어들게 된 배경과 이번 대규모 ‘홈데이’ 매장의 설립 있기까지의 과정?”

 

A) 유진그룹의 모회사인 유진기업은 진취, 창의, 신뢰의 핵심가치를 실천하며 원칙에 입각한 정도경영으로 국내 레미콘과 건자재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유진기업의 건설소재 사업인 레미콘, 아스콘 분야의 경우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대 콘크리트 단일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업계 선두에서 신기술 개발, 공장의 네트워크화, 최첨단 설비와 품질관리시스템 구축 등 고객만족의 일등 제품 생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 30여 개의 레미콘, 아스콘 공장을 보유해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양질의 골재에서부터 레미콘 부문의 안정적 원재료 공급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진기업은 레미콘, 아스콘 등 건설소재 산업에서 축적한 역량과 전국에 구축된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난 2013년부터 건자재 유통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고객, 품질, 신뢰를 근간으로 통합적인 건자재 유통 시스템을 확장·구축해 왔으며, 지난 해 진출 3년 만에 연 매출 548억원을 기록, 건자재 유통사업 4년 차인 올해는 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유진기업은 건자재 유통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홈 임프루브먼트(Home Improvement) 사업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유진기업은 건자재 유통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써 나가고자 합니다. 건자재 통합 아웃소서로서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제품을 전문 건설업체에 납품하는 기존의 사업모델을 더욱 확장해, 다양한 건자재와 인테리어 상품을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서비스하는 홈 임프루브먼트 사업에 진출, 종합 건자재유통회사로서의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Q) “귀사의 홈 임프루브먼트 사업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홈데이(HOME DAY)의 기본 사업방향과 유통정책은?”

A) 홈 임프루브먼트 사업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홈데이(HOME DAY)는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와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이 꿈꾸고 상상해 온 홈인테리어와 리모델링을 현실화하는 신개념 홈 &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해 나갈 것입니다.
홈데이는 홈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홈 인테리어 토탈 솔루션 매장으로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성화된 인테리어 모델이 아닌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을 위한 1:1 맞춤 플랜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인테리어 매장의 불만사항으로 지적되어 온 시공품질이나 하자보수도 최장 2년까지 무상 AS를 지원해 주기 때문에 고객만족을 더하였습니다.

Q) “소비자의 효율적인 쇼핑을 돕기 위해 현재 ‘홈데이’ 목동점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어떤 체계적인 공급 서비스를 이뤄나갈 방침인지?”

A) 홈데이 1호점은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3개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층별로는, 1층 스타일쇼룸1~2, 자녀방쇼룸, 주방쇼룸 그리고 2층 스타일쇼룸3~4, 욕실쇼룸, 수납쇼룸 3층엔 인테리어 자재 및 디자인랩으로 구성했습니다. 각 층마다 테마별로 구성한 쇼룸과 쇼핑공간에 홈 인테리어 토탈 솔루션을 구축하여 상담에서 견적, 계약, 시공, A/S 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체계적인 공급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주요 구성된 인테리어 제품과 특히 창호 및 도어, 유리 관련 구비제품과 공급체계는?”

A) 홈데이에는 주방가구와 벽지, 타일, 석재, 창호, 조명, 전기, 욕실, 바닥재, 도어몰딩 등의 80여개 브랜드 제품이 구비돼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건자재 업체서부터 품질과 기능이 알차고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까지 모두 준비돼 있어요. 특히 창호제품은 LG하우시스, KCC, 아주시스템의 우수제품과 도어 및 중문, 몰딩 제품은 문다소, 한솔홈데코, 제오메이드 등의 우수 제품이 총 망라 돼 있죠. 이밖에도 다양한 업체 및 제품구비를 위해 전문인력이 조직되어 품질과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계속 구비해 나갈 방침입니다.

 

1475564120-11.jpg
 
  
Q) “이들 주요 입점업체와의 협력관계와 주요 입점업체에게는 어떠한 이점이 제공되는지?“

 

A) 현재 입점해 있는 협력업체들은 모두 우수거래업체로서 홈데이가 초기에 우선 등록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과 우수한 시공을 제공하는 협력관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들 협력업체는 B2C 뿐만 아니라, 당사 건자재 사업팀의 B2B 영업에도 연계하여 판매가 가능한 영업확대라는 이점을 상호 구축하여 긴밀히 협조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홈데이’에 입점하신 협력업체들에게는 홈데이 입점을 통해 B2B에 한정된 영업망을 B2C라는 소매유통시장의 영업을 가능하게 하고, 또한 시장의 트렌드와 제품 홍보를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이점을 홈데이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경영상 많은 기회를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향후 전국적인 건재 유통을 위한 ‘홈데이’의 매장 확대 정책은?”

‘원데이’는 토탈 홈 &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단순히 인테리어 & 리모델링 시공 뿐만 아니라, 집이라는 공간과 연관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제품과 서비스들을 기획하고 제공하는데 기획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그 시기 및 일정이 아직 구체화 되지는 않았습니다.

Q) “매장 오픈을 기념하여 현재 진행중인 이슈 및 이벤트를 비롯해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매장 오픈을 기념하여 현재 홈데이 홈페이지(www.homeday.com)에서 인테리어 시공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 입니다. 회원가입 후, 간단한 응모 절차를 거치면 향후 인기도와 내부 심사를 거쳐 자녀방, 주방, 바스룸을 각각 1명씩 총 3명에게 제공해 드리는 행사입니다. 홈데이는 앞으로 앞으로도 홈 인테리어 & 리모델링 전문매장으로서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대 고객 서비스를 펼쳐나갈 방침입니다.

 

출처:월간창과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