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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KRCA) 5년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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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표준인 GRI 작성 원칙에 따라 내용의 신뢰성, 전달력, 완성도 높이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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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대표 정몽익)가 지나달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5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 Korean Readers’ Choice Awards)’을 수상했다.
2018년 8월부터 2019년 7월까지 발간된 국내 105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KCC는 제조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KCC가 지난 7월 발간한 ‘KCC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18/19‘는 GRI의 보고서 작성 원칙을 잘 준수해 실질적 독자 관점에서 내용의 신뢰성, 전달력, 완성도 등이 전반적으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고서에는 연결재무상태표, 사업 현황 등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와 윤리준법경영 그리고 이를 운영하는 기업지배구조가 자세히 소개돼 있다. 특히 KCC만의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전략으로 선정한 △안전환경책임 강화 △인재 중시 △지속가능한 기술혁신 △고객과 시장 지향 △공유가치 창출 등 5가지 활동의 성과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 대한 비전과 전략, 그리고 이에 대한 경제적·사회적·환경적 가치 창출 목표와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기 위해 주요 사항들을 정리한 것이다. KCC 홈페이지(www.kccworld.co.kr)를 통해 누구나 확인해 볼 수 있다.



KCC, 한국품질만족지수 (KS-QEI) 7개 부문 1위 수상
바닥재, 실란트, 수성도료, 유성도료, 코팅유리, 천장재, 그라스울 등
 

KCC(대표 정몽익)가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시상식에서 바닥재, 실란트, 수성도료, 유성도료, 코팅유리, 천장재, 그라스울 등 각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해 7관왕을 달성하며 건축자재 업계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바닥재 부문에서는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KCC는 사용품질과 감성품질 등 품질측면에서 소비자들과 전문가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KCC 바닥재 브랜드인 ‘KCC숲’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 고기능성 제품 라인업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에서 바닥재 부문 4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데 이어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10년 연속 1위 수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까지 안으며 명실공히 소비자가 만족한 최고의 바닥재로 인정받게 됐다.
KCC는 바닥재 부문 외에도 실란트 부문 8년 연속, 수성도료 및 유성도료 부문 5년 연속, 코팅유리 및 천장재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무기섬유 단열재인 그라스울 부문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KCC 그라스울 네이처’가 1위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기사출처 : 월간창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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