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MenuMaker
건축지식인 | 최신정보 | 내집잘짓기 | 최신공법 | 셀프집짓기건설사잡썰 | 라이프 Tip | 건설면허 Tip | 인터뷰 | 건설/건축하자제보 | 자재화물운송업체 | 중장비대여업체 | 건설폐기물처리업체 | 뉴스포커스 | 이달의 인물  | 신제품정보 | 기업탐방

코르텍(주), 축적된 출입문 자동.반자동 기술 노하우 실내용 중문에 접목시키며 중문업계에서 영향력 높여

사이버건축박람회 0 1,781
담당자
휴대폰번호
홈페이지
http://www.jlns.kr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 비즈니스 바탕으로 자기 부상 방식의 마그레브(Maglev) 자동문 및 기존 반자동 하드웨어 기능 향상시킨 신제품 선보여

 

 

 

1628662049-42.jpg

자동문.반자동문 하드웨어 시장에서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차별화 된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는 코르텍(주)(대표 이성주)가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스윙자동문, 폴딩도어 자동 하드웨어 공급을 확대함은 물론 기존의 출입문용 자동.반자동 하드웨어를 소형화시키고 자동문의 상부 엔진 박스 높이를 슬림화시킨 자기 부상 방식의 마그레브(Maglev) 자동문 개발을 완료하며 출입문 및 실내 중문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코르텍(주)은 지난 2003년 창업이래 창호시공을 시작으로 자동문·반자동문을 비롯 다양한 도어 하드웨어와 세이프도어크로저, 연동도어 등을 선보이며 제품 다변화와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발전하는 건축시장과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제품 생산에 힘써 왔다.

과거 전량 일본 수입에 의존해온 반자동 개폐기를 지난 2003년 국산화에 성공, 국내 최초로 반자동문 작동기용 하드웨어 개발을 독자적으로 수행하면서 현재까지 다수의 모델을 제조, 도어 하드웨어와 관련 풍부한 기술 노하우를 갖고 있는 기업으로 경남 김해에 위치한 공장에서 수출업무와 하드웨어 레일 조립 및 국내외 납품판매를 진행하며 경기도 부천 서울사무소에서는 제품 연구개발 및 수도권 영업과 하드웨어 생산을 병행하고 있다.
 

1628662078-23.jpg

코르텍(주)는 국내 시장은 물론 수출 특화 모델을 주력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시장에 다양한 종류의 자동문 및 반자동문 하드웨어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사장에서의 매출 비중은 줄어들었지만 12년 이상의 수출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인도, 터키, 필리핀, 태국 등 아시아권 국가 위주로 자동문 및 반자동문 작동기 완제품, 자동문 컨트롤러 등의 부품 및 자동문 액세서리를 직수출하면서 동남아시아 자동문 및 반자동문 하드웨어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2109년부터는 기존의 출입문용 자동.반자동 하드웨어를 소형화시켜 실내 중문에 적용시키면서 현재 국내 유수의 중문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맞춤형 자동문 및 반자동문 하드웨어를 공급하며 중문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코르텍(주)는 개별 업체에서 요구하는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 비즈니스를 통해 중문업계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창호 제조기업이 요구하는 다양한 사양의 도어용 하드웨어에 대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동 개발을 진행함으로써 양사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1628662127-53.jpg



최근에는 특판시장에 참여하는 인지도 높은 중문업체와의 협업으로 자기 부상 방식의 마그레브(Maglev) 자동문 신제품과 기존 반자동 하드웨어의 편의성과 내구성을 향상시킨 업그레이드된 공압식 및 유압식 댐퍼 신제품 등을 선보이면서 중문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코르텍(주) 이성주 대표는 “중문 편의성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면서 중문에도 자동문과 반자동 제품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라며 “코르텍은 기존 산업용·건축용 도어에 적용되던 자동 및 반자동 하드웨어 사이즈를 중문에 적합하게 소형화시키면서 지난 2019년부터 중문업체들과의 기술 협업을 통해 중문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왔다. 중문시장의 성장으로 갈수록 편의성과 내구성을 향상시킨 하드웨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최근에는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자기 부상 방식의 마그레브 자동문과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 시킨 반자동 하드웨어 개발을 통해 업계 및 거래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상부 엔진 박스 슬림화시킨 자기 부상 ‘마그레브(Maglev) 자동문’ 
 

1628662144-28.jpg

코르텍(주)에서 개발한 자기 부상 마그레브 자동문은 벨트 구동 시스템 및 마찰과 관련된 부품이 없어 소음이 적고 벨트대신 마찰이 없는 비접촉 구동방식을 적용해 기존 자동문의 벨트 인장력에 따른 품질 간섭문제와 주기적으로 장력을 조정해 유지관리비용이 증가하는 단점을 개선시킨 제품이다. 휴대폰 앱(App)으로 속도 및 열림 방향을 간단히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기존 자동문 보다 자동문 구동장치 박스 높이가 낮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보통 중문에 적용되는 자동문 구동장치 상부박스 높이 120㎜ 사이즈를 80㎜ 수준으로 사이즈를 획기적으로 줄여 주거용 3연동 및 원슬라이딩 등 슬라이딩 중문에 적용할 경우 보다 미려한 디자인을 제공할 수 있다.

이성주 대표는 “자기 부상 기술이 슬라이딩 자동문에 결합해 선보여진지는 꽤 됐지만 기술적 완성도를 인정받기까지는 어려움이 있었다. 코르텍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자기 부상 마그레브 자동문의 완성도를 높이면서 주거용 중문시장에 자기 부상 방식의 자동문이 적용될 수 있도록 중문업체들과 협업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내 중문에 적합하게 소형화시킨 댐퍼 및 슬라이딩 도어 엔진 공급 

1628662171-12.jpg



코르텍(주)에서 선보이고 있는 인테리어 중문용 자동.반자동 하드웨어는 제품 품질과 기술력, 시공 편의성을 인정받아 국내 인테리어 중문시장에서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 업그레이드 된 슬라이딩 도어용 공압식 댐퍼(CT-600SA)와 유압식 댐퍼(CT-610SA)는 기존 출입문에 적용되던 하드웨어의 사이즈를 소형화시킨 제품으로 코르텍(주)의 하드웨어 기존 댐퍼의 문제점이었던 중량문 설치시 파손이 잦은 현상과 브레이크 구간이 짧은 단점을 개선시킨 제품이다. 내구성 향상은 물론 실내용 중문 및 사무실과 업소용 슬라이딩 도어, 경량문 및 중량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다단으로 댐퍼를 연결할 수 있어 완충 구간을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연동 및 원슬라이딩 도어에 적용되는 도어 프레임 커버가 필요 없이 상부에 바로 부착해 수동문을 자동문으로 전환시켜주는 부착형 자동 슬라이딩 도어 엔진(CT-803EASY)은 소비자가 직접 설치할 수 정도로 설치가 매우 간편하다. 원슬라이딩 상부레일 안에 간단히 하드웨어를 내장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일반적인 자동문과 같이 스위치를 사용하여 도어를 오픈할 수 있고, 스위치 없이 손으로도 도어를 가볍게 오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필요한 경우 외장 스위치로 도어를 지속적으로 열어둘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기본사양의 내장 안전센서로 출입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제품 사이즈는 70mm×49mm(가로×세로)로 매우 슬림하고 가볍다. 엔진 길이 1236mm(도어폭 최대1100mm, 도어 무게 최대 60kg)를 기본형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도어 폭에 따라 주문생산이 가능하다. 

슬림형 자동 슬라이딩도어 엔진(CT-803MINI) 역시 행거롤러 타입의 슬림하고 가벼운 자동 도어 엔진으로 문틀 시공 없이 벽면에 간편하게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사이즈는 97mm×102mm(가로×세로)로 ABS도어·목문 등 도어 무게 60kg 이하의 다양한 종류의 도어에 적용할 수 있으며, 도어 폭에 따라 주문생산이 가능하다.

스윈자동문 및 폴딩도어 자동 엔진도 적용 확대 

1628662214-30.jpg



(주)코르텍은 스윙자동문 및 폴딩도어 자동 엔진 공급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슬라이딩 자동문이 대부분인 우리나라 창호 문화에서 스윙자동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지만 병원 및 장애인시설, 상업용 건물을 중심으로 스윙자동문의 수요는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코르텍(주)의 스윙자동문 도어 엔진(CT-902)은 폴딩도어를 비롯 장애인, 노약자 시설 출입문. 아파트 지하주차장 등 출입통제가 필요한 문과 및 방화구역 문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120° 오픈이 가능하며 좁은 공간에서 개구폭을 최대화시켜주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한편, 코르텍(주)는 올해 국내 영업 활성화를 위해 시장의 변화와 니즈를 선도적으로 확인하면서 최적의 제품을 적기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 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신제품 자기 부상 마그레브 자동문 및 스윙자동문, 실내 중문용 댐퍼 영업에 주력 한다는 방침이다.

 
                                                   취재협조_코르텍(주) 070.4352.1505

 

 

 

기사출처 : 월간창호기술

 

 

 


 

Comments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