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지식인 | 최신정보 | 내집잘짓기 | 최신공법 | 셀프집짓기건설사잡썰 | 라이프 Tip | 건설면허 Tip | 인터뷰 | 건설/건축하자제보 | 자재화물운송업체 | 중장비대여업체 | 건설폐기물처리업체 | 뉴스포커스 | 이달의 인물  | 신제품정보 | 기업탐방

(주)신원에이스도어 양승필 대표이사 “책임감과 신뢰바탕으로 ‘100년 기업’의 길 걷겠습니다”

사이버건축박람회 0 2,402
업체명
전화번호
031-358-2789
담당자
관리자
휴대폰
홈페이지
http://www.jlns.kr
이메일
jlns2789@daum.net


판넬 방화문부터 복합성능 방화문까지...창립후 20여년간 매해 매출 성장

 

 


 

자동화라인 증설, 전국 대리점 개설 통해 방화문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1574062234-58.jpg

지난 1997년 설립 이래 믿음(信)을 으뜸(元)으로 국내 방화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주)신원에이스도어가 자동화라인 증설 및 우수한 열관류율의 고기밀성 유럽형 단열도어 신제품 출시를 통해 변화하는 건축시장에 적극 대응하며 방화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조립식 판넬 방화문부터 고기밀성 유럽형 단열도어까지 화재시 사람의 생명과 직결되는 안전한 방화문 제작에 사명감을 갖고 지난 20여년간 차별화된 방화문 개발에 매진한 (주)신원에이스도어 양승필 대표이사를 만나 (주)신원에이스도어 회사 근황 및 방화문 업계동향,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서 자세히 들어보았다. 


(주)신원에이스도어 회사 소개를 부탁합니다

1997년 1월에 설립된 (주)신원에이스도어는 설립 초기에 조립식 판넬 방화문을 주력으로 생산했습니다.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제작과 시공이 간편한 판넬 방화문을 개발하면서 회사 설립 초기부터 전국에 위치한 대형 조립식 판넬 업체들과 거래를 늘려가며 어려움 없이 비교적 빠른 시기에 조립식 판넬 방화문 시장을 리딩(leading)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IMF시기를 거치며 대형 거래처들의 연이은 부도로 (주)신원에이스도어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당시 어려움을 겪으면서 조금 힘들더라도 외형적 성장에 치중해 당장의 이익을 쫓기 보다는 앞을 내다보는 경영전략을 펼치며 선결제 방식의 현금 위주로 협력업체들과 거래하면서 내실을 다졌습니다. 

이러한 차별화된 위기 대응책으로 1997년 회사 설립후 2019년 올해까지 단 한 번의 매출 감소 없이 23년여 동안 꾸준하게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방화문 품목을 보다 다양화 시키며 조립식 판넬 방화문뿐만 아니라 고기밀성 유럽형 단열도어와 같은 부가가치 높은 방화문을 선보이며 고기능성 방화문 생산 비중을 높여 국내 방화문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견고히 나가고 있습니다.

자동화라인을 구축한 공장에 대해서 설명해 주십시오

(주)신원에이스도어는 3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공장은 본사가 있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화문 생산과 제품 포장·출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도어 프레임 문틀은 본사 인근의 제3공장에서 전담하고 있고, 생산된 제품들은 경기도 용인시 모현면에 위치한 제2공장으로 보내져 분체 도장을 통해 제품에 색을 입힌 후 본사로 돌아오게 되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1공장에는 방화문 생산과 관련해 최신 자동펀칭기(NCT), 자동절곡기(KMP)와 자동시밍기 등 정교한 작업이 필요한 설비를 도입하면서 자동화라인을 기존 1라인에서 2라인으로 증설시켜 월 1만 세트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1574062393-20.jpg

협력업체들로부터 신뢰가 매우 두터운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요

앞서 전했듯 (주)신원에이스도어는 외형적 성장을 중요시하기 보다는 내실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IMF이후 협력업체와의 거래에서 선결제 방식을 취하며 오랜 기간 품질과 납기 등 거래처들에게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점이 회사 이미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봅니다. 협력업체들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건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선결제 방식을 취하다보면 아무래도 품질과 납기를 비롯한 협력업체와의 약속이행에 보다 책임감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저는 비즈니스 관계에 있어서 사람과의 관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때문에 저희 직원들에게도 항상 거래처와의 관계에서 예의바름과 솔선수범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교육화 된 우리 회사 직원들의 마인드가 협력업체들에게 긍정적으로 비춰졌던 것 같습니다.
      
최근 국내 방화문 업계 동향에 대해서는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전방산업의 부진으로 건축경기가 많이 악화돼 시장상황이 매우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특판시장은 건설사 수주물량이 줄어 업체간 저단가 수주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고 시판시장 역시 2017년부터 본격적인 하향곡선을 그리면서 올해는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시장이 위축된 것으로 예상합니다. 2017년과 비교하면 약 45%가량 시장이 하락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건축경기 불황으로 방화문 시장이 위축되면서 저단가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에서도 고기밀성 유럽형 단열도어와 같은 부가가치 높은 복합성능 방화문 시장은 정부의 강도 높은 건물 에너지절감 및 화재 안전 대책 강화로 앞으로 더 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동안 경쟁력을 갖춘 상위 방화문 업체들 위주로 복합성능 방화문 시장 선점을 위한 설비투자와 R&D활동이 활발했는데 최근에는 방화문 생산 주요 업체들 모두가 복합성능 방화문 개발에 몰두하면서 전체적인 방화문 품질과 기술은 상향조정 됐다고 봅니다. 다만 업체들의 설비투자 시점과 건축경기 하락시점이 맞물리면서 내실을 가지지 못한 업체들의 어려움이 가중돼 자금력과 개발에서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업체들의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방화문 시장에서 신원방화문만의 차별화된 장점은 무엇입니까 

품질과 납기 등 신뢰를 바탕으로 한 거래처 만족은 물론 제품 디자인과 방화문 성능 향상에 주력하고 있는 점과 조립식 판넬 방화문부터 복합성능 방화문까지 방화문 제품 구색 모두를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주)신원에이스도어에서 생산하는 신원방화문은 칼라강판을 적용한 100% 칼라방화문으로 디자인에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또 고객이 특별히 원하는 색상이 있을 경우에는 자체 보유한 도장라인을 통해 컬러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회사내에 보유한 R&D연구실을 통해 정부의 건물 에너지절감 및 화재 안전 대책을 만족하는 복합성능 방화문 개발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는 점도 우리 회사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이처럼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조립식 판넬 방화문 뿐만 아니라 부가가치 높은 고기밀성 유럽형 단열도어와 복합성능 방화문까지 방화문에 대한 제품 구색 모두를 갖추고 있는 점은 우리 회사만의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실제 품질과 관련해서는 까다로워진 대형건설사의 방화문 검증 과정에서 건설사 관계자로부터 이렇게 편하고 쉽게 제품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은 처음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품질과 시공 서비스 강화 정책으로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는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지난해에는 ‘2018 소비자 선정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에서 방화문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에이스도어’가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신원방화문 적용 확대를 위한 마케팅 및 영업전략은 어떻게 됩니까

그동안 방화문 시장에서 내실을 다지며 성장해 온 (주)신원에이스도어는 올해를 기점으로 회사 및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시켜 업계 및 소비자를 상대로 신원방화문에 에 대한 인지도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 또 정부 정책 변화에 대응하는 고기밀성 유럽형 단열도어와 같은 고성능 방화문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현재 수도권에 집중된 7곳의 대리점 수를 전국 권역별로 10여 곳을 더 추가해 전국 대리점의 수를 증가시킬 계획입니다.
권역별로 전국 대리점수가 증가하면 우리 회사의 강점인 시판시장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574062361-71.jpg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믿음을 으뜸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자’는 경영이념 아래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 23년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한 만큼 우리 회사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인 직원들 복지에 더욱 신경쓰면서 건축경기 상황이 좋지 않은 현재의 위기 상황을 기회로 전환, 매출 성장세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현재 건축경기가 위축된 내수시장에서 벗어나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를 주력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노력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방화문은 화재시 거주자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주는 매우 중요한 자재이기에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안전하고 튼튼한 방화문을 만드는 것을 약속드리면서 정직한 제품을 통해 신뢰를 바탕으로 방화문 시장을 선도하는 100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취재협조_(주)신원에이스도어 031.766.7804(www.shinwonacedoor.com)

 

 

기사출처 : 월간창호기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