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지식인 | 최신정보 | 내집잘짓기 | 최신공법 | 셀프집짓기건설사잡썰 | 라이프 Tip | 건설면허 Tip | 인터뷰 | 건설/건축하자제보 | 자재화물운송업체 | 중장비대여업체 | 건설폐기물처리업체 | 뉴스포커스 | 이달의 인물  | 신제품정보 | 기업탐방

㈜에이스시스템 한동수 대표이사 “과감한 도전과 투자, 협력업체와의 상생이 회사 성장의 비결이죠”

사이버건축박람회 0 828
업체명
전화번호
031-358-2789
담당자
관리자
휴대폰
홈페이지
http://www.jlns.kr
이메일
jlns2789@daum.net


창호시장에서 지속 성장, 자동화 라인 구축하며 품질 및 생산성 향상시켜

 

 

 

 

창호 하드웨어 전문 ㈜대돈엔지니어링과 창호 시공 전문 ㈜정직한도움과 협업 강화

1653616492-93.jpg

충남 금산에 위치한 ㈜에이스시스템 한동수 대표이사는 지난 1986년부터 유리공사업으로 업계와 인연을 맺은 후 약 35년 동안 국내 창호 및 유리시장에서 활동해 온 창호 및 유리 베테랑 기업인이다. 대전에 위치한 단열복층유리 전문기업 ㈜유진창호유리 운영을 겸하고 있는 ㈜에이스시스템 한동수 대표는 협력업체들과의 상생을 통해 회사를 지속 성장시키며 지난 2021년 ㈜에이스시스템으로만 전년 대비 20% 성장하며 150억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매사에 열정을 쏟는 기업인으로 유명한 ㈜에이스시스템 한동수 대표이사를 만나 최근 회사 동향 및 회사 성장의 비결에 대해 자세히 얘기 나눠 보았다. 


㈜에이스시스템 회사 소개와 최근 회사 동향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에이스시스템은 지난 2016년 설립된 PVC창호 제작 및 시스템창호, 방범방충망, 중문 등 주거용·상업용 건축물에 사용되는 모든 창호를 제작하는 창호 전문기업입니다. 에이스시스템을 설립하기 전에는 1986년 건축유리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한국판유리라는 회사를 설립하면서 먼저 유리업계에 뛰어들었고 이후 2001년 ㈜유진창호유리로 법인전환하고 금속구조물 창호공사업 면허를 획득하며 창호사업을 겸하게 됐습니다. 

2010년에는 ㈜시안의 에이스윈도우 대리점을 개설했으며 2012년에는 KCC창호유리 대리점을 개설했습니다.
에이스시스템은 KCC 창호 유통대리점으로는 처음으로 지난 2021년 KCC 창호 이맥스 클럽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KCC 유리 이맥스클럽 인증은 이미 2012년 유진창호유리로 획득한 바 있습니다. 대전에 위치한 유진창호유리는 단열복층유리 전문기업으로 일반 및 로이복층유리, 아르곤가스주입 단열유리, 삼중복층유리, TPS단열간봉 자동화 제조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1653616513-61.jpg



에이스시스템은 제조뿐만 아니라 정확한 시방에 의한 시공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 신뢰를 확보하면서 2017년 그린리모델링사업자로 선정돼 창호교체 사업분야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으며 금속창호전문건설업면허를 보유하여 철저한 시공과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전공정 일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7년 자체 시스템창호 브랜드 에이스시스템창호을 선보이면서 현재 위치한 충남 금산에 제2공장을 설립했습니다. 

금산 공장에는 PVC창호와 시스템창호, 방범방충망 제조를 위한 래핑, 절단, 가공, 용접, 사상, 가공공정라인 등 전 공정을 일괄 공급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에이스시스템으로 법인전환 후 금형을 직접 제작하며 신제품을 개발하며 2021년 기준 약 150억원 가량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올해초에는 약 20억을 투자해 흥성엔지니어링의 최신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생산성과 품질 향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에이스시스템의 성장 원동력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유리와 창호 창세트 통합 생산 및 시공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창호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큰 경쟁력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방범방충망 등 창호사업과 관련된 새로운 분야에 계속 도전했던 점이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과감한 도전이 슬럼프를 낳기도 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1653616585-58.jpg

‘현실에 안주하고 포기하자’는 생각이 때때로 들이닥쳤지만 ‘멈추면 도태된다’는 생각으로 이를 악물었습니다. 더 나은 기술력과 더 나은 서비스 제공만을 생각했고 오히려 더 큰 투자를 감행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어려울 때 오랜 기간 함께한 동료 및 협력업체 관계자분들이 힘을 모아 주셨습니다. 협력업체들의 성원 덕분에 보다 빨리 어려움을 이겨내고 회사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 협력업체들의 도움을 잊지 않고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창호 하드웨어 전문기업 ㈜대돈엔지니어링과 창호시공 전문기업 ㈜정직한도움과, 방충망 전문기업 ㈜제일산업과의 협업이 매우 원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전문기업 ㈜대돈엔지니어링과의 협업에 대해서 말씀해주십시오 

에이스시스템은 대돈엔지니어링의 창호 하드웨어를 사용하는데 외주 없이 개발부터 디자인, 제작까지 전공정 자체생산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니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원자재 가격 폭등으로 원자재 가격을 한 치 앞을 내다 볼 수 없는 상황에 대돈엔지니어링처럼 전공정 자체생산으로 가격상승을 억제할 수 있다는 점은 저희 협력업체들에게는 큰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1653616603-83.jpg



더불어 저희가 요구하는 사항들을 즉각적으로 반영하는 등 고객 응대가 매우 뛰어납니다. 예를 들면 처음 저희와 거래할 때 핸들의 내구성이 약한 것 같아 보완해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었고 협력업체 정직한도움 전용 프로파일에 바람막이 사출 제품을 의뢰한 적이 있었는데 바로 저희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다른 제품을 알아볼 필요가 없었습니다. 

특히 최근 선보인 이지오픈 잠금장치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최근 창호성능이 강화되면서 창문의 무게가 무거워져 어린이나 노약자가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는 상황에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해 사용자가 손쉽게 창문을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돈엔지니어링의 이지오픈 잠금장치가 저희의 고민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창호시공 전문기업 ㈜정직한도움과의 협업도 궁금합니다. 

에이스시스템은 창호시공 전문기업 ㈜정직한도움의 창호 제품을 제작·납품합니다. 정직한도움은 창호시공 전문기업으로 아파트와 일반 주택의 창호교체를 전문으로 하는 창호시공 기업입니다. 저희 회사와 협업하면서 지난해에는 하루 최대 20세대 물량을 소화하며 국토교통부의 이자지원 그린리모델링 사업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월 평균 15억 가량의 매출을 기록, 현재 전국 15곳의 지사를 두고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1653616704-6.jpg

정직한도움은 자체 프로파일 개발로 창호 교체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에이스시스템은 정직한도움 브랜드의 발코니 확장형 이중창과 공틀바, 내창 제품 개발을 함께 했습니다. 발코니 확장형 이중창은 무거운 유리하중에 대한 내구성을 고려해 리브간살을 보강했고 단열과 기밀, 방음, 방수 및 결로 방지성능이 우수한 프로파일 구조와 아르곤가스 주입, 로이유리 접목 등으로 고급 사양의 제품을 소비자 부담이 덜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안전·방범방충망 및 중문 사업 근황은 어떻습니까  

안전·방범방충망 사업은 방충망 전문 제조업체 ㈜제일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루고정방식의 망 이탈방지기능이 있는 폴리 하이메시 방진망 후레임 세트는 80Kg 성인의 무게에도 거뜬히 견디며 견고함을 인정받았습니다. 폴리 하이메시 방진망은 에이스시스템이 제일산업과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폴리에스터 특수융착사와 모노 필라멘트사 소재를 활용한 폴리 하이메시 망 및 프레임 이탈방지 기능으로 제작된 프레임 결합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653616751-1.jpg


기존 방충망 보다 안전한 안전망 구조로 24메시에 볼트고정방식과 가스켓 2중구조, 가네고 조립방식 등을 채택해 견고하게 제작됐습니다. 폴리 하이메시망은 망 자체에 질긴 특성이 있으며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갖고 있습니다. 중문 사업은 슬림 3연동 도어를 비롯한 다양한 일반 중문과 하부 구동 타입의 자동문과 반자동문까지 모든 구색을 갖추면서 주문이 계속 증가하는 상황입니다. 

끝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단기적으로는 에이스시스템을 통해 그동안 해왔던 것처럼 협력업체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며 그린리모델링 창호교체 시장에서 보다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올해초 자동화 설비를 보강한 만큼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기반으로 고품질 창호를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보급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지금 위치한 공장을 보다 확장이전 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해외시장에 에이스시스템 창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열정을 갖고 기술 개발과 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할 계획입니다.

                                               취재협조_(주)에이스시스템 041.754.1100 

 

 

 

 

 

기사출처 : 월간창호기술

 

 

 

 


 

Comments